공지사항

[뉴스] (재)한국리폼문화재단,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수상
관리자
작성일 2020-05-11 오후 10:57:00 | 조회 219


한국과 베트남 현지에서 8개월 여간 한국 청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는 교육(국비)을 이수 한 후,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한국의 글로벌 기업과 베트남 기업 요소요소, 적재적소에 인재를 등용시키는 단체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주목받고 있는 단체는 한국 청년을 대상으로 구매 및 총무인사 분야의 전문적인 직무교육과 함께 리더십, 디자인 씽킹, 인성 리더 교육 등 취업 후에는 배우기 어려운 과목을 비롯하여 현지에서 직무활동과 더불어 베트남인들의 인적 관리 등 능통한 회화가 가능한 베트남어 교육으로 현지화에 최적화 된 구매총무 중간관리자로 양성하여 현지 한국기업에 취업시키고 있는 (재)한국리폼문화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최성희)이다. 재단은 노인복지, 군 사회복지에 특화되어 다양한 연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 현장에 참여하고자 노인방문요양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7년 1월 한국리폼문화재단이 설립되어 환경 관련 사업 및 교육, 평생교육시설 운영 및 교육, 군 사회복지 관련 연구 및 전역예정 군간부 전직교육, 미소노인복지센터(재가노인복지시설) 운영, 사회적경제 분야 취창업 및 역량강화 교육, 스크린골프장 창업 및 지도자 양성 등으로 나눔과 소통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등 실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오고 있으며 날로 어려워지는 청년취업 문제 해결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자 글로벌 인재 양성과 취업에 힘써 왔다. 2009년 6월에는 출판 및 후원의 일환으로 나눔SeePass 사회복지사 1급 교재 출판 및 (사)함께하는 사람들 장애인 희망마라톤 등을 후원해 장애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도 했다. 2014년 2월에는 평생교육원 개설과 함께 육군위탁심화과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육군위탁심화과정 저작권관리사 교육과정 선정 및 교육생을 처음으로 배출했다. 재단은 자격증 보급 확대를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등록(교육과정 6과정)을 마치고, 골프티칭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비누공예지도사, 전직지원전문가, 천연스킨케어지도사, 친환경가구제작사 등의 교육생들을 다수 수료시켰다.

2016년도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맞춤형아카데미(자산관리과정, 저작권관리과정)과정을 운영했으며,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2019년부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SCHOOL 해외취업연수 사업에 뛰어들어, 그해 5월 8일부터 연수생과 함께 8개월여 동안 경기대 평생교육원과 하노이폴리테크닉대학 하이퐁캠퍼스에서 '베트남 글로벌기업 구매총무 중간관리자 양성과정' 운영으로 우수한 인재를 ‘글로벌 싱크탱크’로 양성시켜 현지 글로벌 기업취업에 상당한 성과를 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들을 인정받아 (재)한국리폼문화재단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에서 ‘글로벌인재양성 부문 대상’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늦춰지긴 했으나 동일한 연수프로그램 2기를 모집 중이다. 30명의 연수생 모집을 위해 5월 29일까지 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월드잡 사이트를 통해 모집 신청과 재단 면접을 진행하고 있고 5월 11일 프로그램이 개강되면 7개월여 동안 연수가 시작된다. 특히 재단은 연수과정을 진행하면서 연수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배출되어 취업뿐만 아니라 베트남 사회에서 당당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현지화를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환경, 복지, 교육,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나눔과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애쓰는 (재)한국리폼문화재단 최성희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나눔으로 서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을 만들기 위하여 설립됐으며, 살기 좋은 환경과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참된 복지와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우리 재단은 친환경을 기반으로 사회적 경제, 사회복지, 교육, 문화 영역을 하나로 아우르는 사회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